ipTIME H508스위칭허브 아파트단자함에 쏙

2017. 1. 18. 00:01IT

작년말 집을 사고 인터넷 신청도 해두고


즐겁게 치우던 중 기사분이 방문했어요


이것저것 설치하시다가


아파트단자함쪽에 가시곤


당황해하며 절 부르더라구요


어 여기 허브가 작동을 안해요


-_-???


그냥 인터넷을 신청하고


왔다가면 인터넷을 쓸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었습니다 으헝! ;ㅁ;


이거 원래 있던 허브가 고장나서


전에 살던 사람도 다른 인터넷업체로


허브를 받아서 사용하고 있었나 보네요

-이걸 알고나서 며칠 후에 

전주인이 그 허브를 받아갔답니다;;;ㅋㅋ



지금 당장은 허브가 고장난건지 어댑터가


맛이간건지 알길이 없으니


허브를 사두시거나 아파트 관리실에


문의해서 이거랑 같은걸 구하던가 하면 된다고... 



근데 아파트 관리실을 통해서 물어보면


비쌀지도 모르니


직접 구입해서 설치해보고


그래도 모르겠으면 연락달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대충 인터넷으로 알아보니


스위칭허브를 구입하면 되고


집에 들어오는 인터넷 회선이


기가비트 인터넷이 되는지


신청한 인터넷이 기가랜인지


이런걸 확인한뒤 맞는걸 구입하면 됩니다


전 광랜 100메가급이라


허브도 그냥 100메가 까지 되는걸로


구입했어요


기가랜까진 필요 없어서;;

(1000Mbps짜리)


기가랜까지 되는건 좀 더 비쌉니다ㅎㅎ


그래서 구입한 녀석이 ipTIME H508



상자도 작고 구성품도 매우 간단합니다


설명서에 별다른 말도 없는거 보니


그냥 끼우면 끝?



간단 설명서, 허브 본체, 어댑터


이렇게 간단해도 되나 싶을 정도로ㅋㅋ


유선공유기 같네요



아래에는 많은 작은 구멍들로


통풍구를 만들어 둬서


발열로 인한 영향을 최소화했네요



랜포트는 8개입니다


많다면 많고 적다면 적고..


옆구멍은 전원코드 꽂는곳이에요


스펙은 10/100Mbps 속도를 지원합니다


약 13 x 7.5cm 앙증맞은 크기 



새로운 허브를 달기전 상황입니다


고장난 허브 어댑터는 빼둔 상태


빨간색 0번인지 6번인지 코드와


3번 거실코드를 연결해서


거실에서 공유기를 연결해


무선으로 노트북과 스마트폰만


사용하는 중이에요



어댑터를 꽂고


아이피타임 허브를


어디다 꽂을지 몰라서


그냥 아무곳이나 꼽아보니


작동합니다 엌??ㅋㅋㅋㅋ


안그래도 기사분이


허브 사와서 그냥 꽂으면 될꺼에요


라며 쿨하게 말하고 가던게 생각이 나더군요...?



단자함 옆에 그림으로 방위치별


번호가 있는대로


사용하지 않는 부엌만 빼고


다 꽂은뒤


각방마다 테스트를 해보니


인터넷이 다 잘됩니다


간단하네요!


저상태로 대충 구겨넣고


문닫으면 끝~~ㅋㅋ


미리 인터넷기사분이


뭔가를 해두셨느지 모르겠지만


어쨋든 그냥 꽂으면 되는거 같으니?


아파트 단자함에 스위칭허브가


고장나면 직접 구입해서 설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