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AMP 페이지 오류수정 하기

2016. 8. 6. 00:01IT

밖에서 신나게 놀고 있는데


갑자기 구글에서 메일이 왔습니다


'AMP 페이지 오류수정'


뭐지? 싶어서 보니


가이드라인을 따르지 않고 있다고 해서


뭔가 잘못한 줄 알고 패닉과 멘붕


아..앙돼





밖이라서 모바일로 들어가서 보니


뭔지 모르겠더라구요 링크도 연결 안되고;;


귀가 후 빨리 열어보니


새로운 액셀러레이티드 모바일 페이지를 제공하니


오류가 발견된 글들을 모조리


수정해야 한다고 합니다ㅠㅠ





그나마 다행스러운건 글이 200여개..


그중에서도 직접 본문내에 자바스크립트를


넣은 경우는 70~80%?


제가 넣은 자바스크립트는


애드센스 중간 광고를 글 본문내에


적절한 위치에 직접 넣은건데


하나 하나 다 찾아서 삭제 했습니다ㅜ





AMP 참조문서를 눌러보시면


금지된 항목과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검사기를 실행해서 보면


뭐가 문제인지 알수가 있어요


script, iframe, embed 같은 


자주 쓰이는 태그들이 몽땅 걸리네요


AMP 참조문서 링크

https://www.ampproject.org/docs/reference/spec.html


아아 유툽 링크 걸어둔거 다 망해쓰ㅋㅋㅋㅋㅋ


유툽 소스코드로 걸어둔것도 모두 링크로만 수정;;;







수정 하고 나서 AMP 유효성 검사기로 테스트 해보면


PASS라고 뜨네요


새벽까지 모든 글 수정하느라 힘들었네요



이게 구글 측에서 광고 차단 기술에 대한 대응인가 봅니다


모바일 페이지의 빠른 로딩 속도는 덤이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