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그램 구입부터 하판 벌어짐 AS 후기까지-_-

2016. 2. 6. 00:06IT


오래 사용했던 노트북을 보내고 

작년 하반기에 구매했던 노트북 LG 그램입니다


간단 사양 정보입니다

인텔 / 코어i3-5 세대 / i3-5005U(2.0GHz) / 35.5cm(14인치)

1920x1080 해상도 / LED백라이트 / 광시야각 / 4GB / DDR3L

M.2 / 128GB / ODD옵션 / HD5500 / 시스템 메모리 공유 

윈도우8.1 / 100Mbps유선랜 / 802.11 n/ac 무선랜 /WiDi

블루투스 4.0 / HDMI / 웹캠 / USB3.0 / 멀티리더기 

블록키보드 / 리튬 폴리머 / 탈착 불가능 / 980g / 색상 화이트


아직까지도 가격이 별로 안내려갔더라구요


인기가 좋긴 합니다ㅋ 




너무 오랜만에 노트북 구입이라 그런지 풀박스 상태가 너무 단조롭고


가벼울 정도로 단순한 구성이었어요



매장에서 봤지만서도 실제로


개봉하고 나서 봐도 너무 이뻐요



함께 주는 가죽파우치가 퀄리티가 정말 굿입니다


가죽 컨셉을 LG가 계속 미는가 봐요



퀄이 정말 고급스러워요


LG로고가 없다면 정말 그냥 들고 다녀도 좋을 수준입니다ㅎ



맨날 두꺼운 어댑터만 보다가 얇고 가벼운 걸 보니


적응이 안됩니다



키스킨도 제공해줍니다


이것또한 역시 훌륭하네요


전원버튼 색도 다른 센스까지ㅎㅎ



그램은 화이트가 진리입니다



관리가 힘들지만 화이트를 사야한다는데 주변사람들도 다 동의를 하더라구요ㅋ



키보드 라이팅이 안되는게 좀 아쉽긴 합니다


경량화때문이라지만 그래도 몇개만이라도 불이들어오면 좋았을텐데요


내부 디자인도 깔끔합니다


플라스틱의 허접한 느낌이 아니라 메탈의 차가움이 좋아요ㅎㅎ



상판의 로고라이팅은 단연 압권입니다


14인치부터 로고라이팅이 되니깐


구매하실때 참고하셔요


13인치가 휴대성이 더 좋겠지만


1인치의 차이와 로고라이팅은 충분히 감내할 수 있죠!



내장그래픽이라 고사양게임은 무리지만


사무 업무를 보거나 그냥 실생활 용도로는


분에 넘칠 정도로 좋지요ㅎㅎ



하 지 만


이렇게 좋은 Gram 이지만 뒷쪽 하판을 확인을 못했습니다-_-ㅋ


외관이 너무 이쁜지라 세심하게 살피질 못했네요


하판이 보시면 양옆에서 중앙으로 올수록 아래쪽으로 처지는걸 볼수 있어요



화살표 방향이 문제의 그 부분입니다


가까이 살펴봐도 처짐이 보여요



좀 사용하다가 시간을 내어 LG AS센터로 들고 갔습니다


AS기사가 휘어진거 안보이는데요 없는데요? 하면서


별문제 없다는 식으로 반응했습니다


인터넷으로 LG노트북 사용자 까페라든지 검색결과도 보여줬더니


아무말 없이 들고 들어가더군요


근데 문제는 하판 교체를 했는데



그냥 똑같아요ㅋㅋㅋ


중간 부분에 걸림쇠 같은 부분이 없어서 어쩔수 없이 벌어진다고 합니다



앞에서 분명히 문제 없다고 해놓고선


바꾼 뒤로는 이런식으로 바꿔도 소용없다는걸 이야기 하는건


이미 알고 있으면서 몰랐다고 하는거네요 ㅡ_ㅡ


문제점이 있으면 고치거나 개선할려고 노력을 해야지


모르쇠로 대응하라는 지침이라도 내려온 모양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