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맘스 시리즈 - 임신초기 엽산과 비타민 잘 챙겨먹고, 건강한 튼튼한 아기 출산하기!

2018. 4. 18. 23:01일상이야기/Baby

아기가 생기고


산전검사 결과를 받아든 엄마...


비타민D는 거의 없고


엽산은 임신초기에 복용해야 한다고 해서

(임신준비기간 ~ 임신 16주)


솔가 엽산만 먹고 있었는데

[뭔가 쎄해서 먹고있었죠

엄마의 촉이란 소오오오름]


산부인과에서만 파는 닥터맘스는


다른 종합비타민에 엽산이 들어있는 제품이더라구요


주변 지인들에게 물어봐도


임신기간에 따로 영양제를 먹지 않고


닥터맘스 단계별 시리즈와 

비타민D 정도만 먹었다고해서


구입했어요 


임산부 영양제로 아주 유명한


닥터맘스입니다!



비타민D는 1방울이 

일일 성분 기준치에 무려 500%!!


정말 햇빛으로 흡수해서 만든다고 하지만


한 방울의 위력이 엄청나네요ㅎㅎ


닥터맘스1단계는


종합비타민 답게


많은 성분이 들어 있어요 


아쉽게도 닥터맘스는 약국에서 구할 순 없고


산부인과?에서만 판매한다고 하더라구요


여성병원도?



닥터맘스1단계를 보면


거의 하루 기준치를 충족하더라구요


무작정 좋은 약을 이것저것 먹는것보다


그냥 한개를 빼먹지 말고 먹자는 주의로


우리 아기를 위해


잘 챙겨먹어야겠어요



임신을 대충? 준비하던터라


임테기 두줄을 보고 멘ㅜ붕ㅠ



엽산을 사서 얼마 먹지도 않았는데


아기한테 얼마나 미안했는지


펑펑 울었어요;;;


근데 육아 선배님들이


엽산? 그거 대충 먹어~


이런 반응이라 조금 당황ㅋㅋㅋ



임신을 준비하거나


계획중이신 분들이라면


엽산 꼭 챙겨드세요!!



들고다니면서 먹기 좋게


개별포장이에요


한 통에 여러개가 들어 있는 것은


계속 공기중에 노출되는데


이건 먹을 만큼만 

가방에 넣어 다니기 좋은 것 같아요


닥터 써니디 드롭스는 

집에서 하루 한 방울 먹으면 되니


굳이 들고 다니진 않아도 될 것 같네요


무맛 무향에 거꾸로 들고 있으면 


한방울씩 아주 천천히 떨어져요


복용하기는 아주 쉬워요



임신확인증을 받아서 보건소에 들고 가면


엽산을 무료로 16주까지 먹을 분량을 줍니다

(사진 왼쪽 폴시드 정)

받아서 복용해보고 몸에 잘 맞으면


계속 드셔도 좋을듯ㅎㅎ


솔가 엽산은 닥터맘스I 먹기전에 먹던거에요



엽산, 비타민제, 비타민D..

거기다 갑상선도 문제가 있어


갑상선 약까지ㅜㅠㅜㅜㅠㅠ


4가지나 챙겨먹어야 한다니


바빠서 분명 까먹겠죠!


그럴바엔 하루에 한번은


꼭 챙겨먹을 수 있는


엽산 - 종합 비타민제가 좋겠더라구요

(덕분에 엄청 편해졌어요)


닥터맘스 1단계 안에도


비타민D가 많이 들어있어서


비타민D를 까먹어도 어느정도 안심이에요~



우리 아기가


엄마 영양분 잘 먹고


정말 건강히 나왔으면 해요


늦게나마 챙겨먹는 영양제이지만


빼먹지 않고 잘 먹고 있답니다


이제 곧 닥터맘스 2단계로 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