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이함+맛있음 = 고향만두 날개날린 교자

2017. 5. 8. 00:01맛, 여정

마트 시식 코너에서


특이한 모양으로 튀김꽃?이 핀


만두가 보이더라구요


판매원에게 물어보니


물과 기름이 필요 없는


그냥 굽기만 하면 되는 만두라고 하네요


먹어보니 독특한 맛도 나고


한봉지 더 준다고 해서


구입해 왔어요



가격은 7900원인가..


대충 만두 가격대랑 비슷한듯


포장지에 모든 설명이


다 표기되어 있어요


이건 무조건 구워먹어야 합니다ㅋ


전자레인지X


대신 물과 기름이 필요 없어


간편하고 담백해요



만두에 전분액이 있어요


그래서 굽는 방법이 살짝 귀찮긴 한데


-후라이팬을 예열 하지말고


-이쁘게 배열한뒤(전분액이 아래쪽으로)


-뚜껑을 덮고 중불로 5분 정도


-뚜껑을 열고 2~3분정도


-전분 날개를 적당히 자르고


-맛있게 냠냠



껍질을 벗겨보니


완전 신기했어요ㅋㅋ


한판으로 이루어진 만두라서


양은 12개로 그렇게 많진 않아요



적당히 배열하고


뚜껑을 덮어야죠


물이든 기름이든 아무것도


첨가를 안하니 기분이 이상해요ㅋㅋ


퐈이어~



전분액이 녹으면서 타는걸 방지해주고


만두 윗부분은 촉촉하게 익어요


날개달린 교자 첫 도전이라


곁에서 계속 지켜봤어요ㅎ



어느정도 시간이 흐르면


뚜껑을 열고 전분 날개가


적당히 노릇노릇하게 익을때까지


가열해줍니다



교자 날개가 이게 잘안떨어져서 끊고


만두를 집어 올리면


만두가 잘 터지네요ㅋㅠ



 대충 빨리 담고


먹는게 급합니다ㅋㅋ


시식코너에서 먹어본 반조각은


사실 무슨맛이었는지 기억도 안날지경



한입 먹어보니


엇?! 생각보단 육즙이 있어요


그리고 전분을 살짝 태운듯이 구웠더니


불향도 나면서


군만두 + 찐만두 느낌이 나네요


정말 기름도 안두르고


물로 찐것도 아닌데 이런 맛이 날줄이야!!


기름도 없이 구울수 있으니


다이어트에도 도움이??...ㅋㅋㅋ



장보다 마트에서 보이면


꼭! 한번 드셔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