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붓&펜페인트 대충 땜빵용

2016. 1. 5. 00:34붕붕이/엑센트,NF소나타


현대모비스 붓펜을 급히 주문했어요


여친이 차를 여기저기 신나게


긁고 다니고 있어서요


가격이 은근히 상당한~ 쪼오금 비쌉니다



혹시나 몰라서 현대모비스정품으로 구매했어요


 신형엑센트 소닉실버 색상은 N9S입니다~ 참고하셔요


그래도 발라보니 색상차이가 좀 있습니다ㅠㅠ 


칠한뒤에 위에다 코팅?식으로 투명색을 칠해줘야 할거 같아서 


제차에서 사용하던 투명색을 챙겨 왔어요



여친소유 엑센트인데 아직 초보라서 여기저기 잘 긁고 다니네요


범퍼야 긁힐면 대충 타고 다녀도 되지만 


휀더 철판 부분은 깊게 패일경우 녹이 슬기 때문에


 어쩔수 없이 구매했습니다ㅎㅎ 



사이드미러 실기스~ 보기엔 별로 티안나지만 


만져보면 제법 움푹 느껴집니다



 컴파운드로 밀어보기엔 깊어서 그냥 바르기로 결정했어요



운전석 옆구리쪽입니다


좀 많이 찍혔어요 범퍼는 아예 갈렸고


위판 쇠부분은 철재질이 


거의 다 다드러나보일정도로 긁혔습니다


 그냥둿다간 오래되면 녹이슬어서 녹물 자국이 지겠죠


그전에 빨리 처리해야합니다



원래 이런부분 할때는 작은 붓부분을 가지고 


해야하지만 비싼차도 아니고


 사이드미러 부분이니 대충 하고


티만 안나도록 때우면 될듯합니다


어차피 내차도 아니니 괜찮아요ㄲㄲ


실제로 보면 사진보다 훨씬 괜찮아요


바르기전보다 아주 쪼오오오금 ... 개선


 이상태에서 2~3분 말리고 투명색 붓페인트를 덧칠해줍니다


 잘바르지도 못하는 제가 감히 팁을 드리자면


 중력과 패어있는 깊이를 생각하셔서


 위에서 많이 패인곳은 듬뿍 묻혀서 바르면 됩니다


투명색을 칠하고 나니 이거보단 훨씬 부드러워져요


꼭 투명색을 덧칠 해주셔야 합니다




사이드미러는 사이드미러 커버도 파니 


그걸로 덮어버려도 무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