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에어컨 필터 셀프 교체 NF소나타

2016. 1. 26. 06:51붕붕이/엑센트,NF소나타


트랜스폼 이전 구형 모델이에요


세차를 안해서 많이 지저분합니다ㅋ



교체 주기는 자주갈면 좋지만 최소한 1년에 한번은 교환을 해줘야 합니다


일단 조수석쪽 수납칸을 엽니다



녹색원 부분의 약간 벌어져 있는 틈을 손을 넣고 화살표 방향으로


힘을 주면 걸림쇠 같은게 빠지는게 느껴지실 거에요


반대쪽도 똑같이 하고 수납칸을 아래로 당기면서 내리면


전체칸이 다 빠지게 됩니다 



녹색원안의 잠금장치만 이제 풀어서 빼면 교체준비는 다 끝나는 겁니다ㅎ


아래쪽으로 당길때 부서지는거 아닌가 걱정도 되긴 했지만 잘 빠집니다 



이런식으로 손가락 두개를 각각 화살표 방향으로 눌러주면 됩니다


왼쪽 오른쪽 둘다 해주세요~



미리 구입해둔 필터입니다


소비자 관련 프로그램에서 차량용 에어컨 필터 비교를 했었는데


최고급과 저가형 별 차이가 없었습니다ㅋㅋ


그러니 취향대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작년 KBS뉴스 http://news.kbs.co.kr/news/view.do?ncd=3026247)




지금은 뉴스이후 거의 1년이 지났으니 성능개선이 있을수도 있겠네요



자주 갈지 않으면 이상태입니다 으;;; 


까먹고 있다가 갈아서 1년반정도 지난거에요


예전에 갈았을땐 죽은 나방도 위에 있었습니다ㅋㅋㅋ



필터를 교체하는건 그냥 들어보면 아실거에요


이작업 할땐 꼭 차량 창문이나 문을 다 열어두세요


먼지가 장난이 아닙니다



필터마다 다를테지만 제가 구입했던 필터는 


밑면이 맨들맨들한 재질쪽으로 둬야 했습니다 


필터 구입후에 설명을 꼭 읽어보세요



보송보송한 느낌나는 쪽은 윗면으로 향하게 합니다


이대로 끼운뒤에 처음 뺏던 순서를 반대로 하면 됩니다


필터를 바꾸고 나면 냄새가 달라집니다ㅎ


공업사 단골이거나 부탁하면 공짜로 해주는 곳도 있지만


보통은 다른거 할때 필터도 갈아야 된다면서 계산서에 보면


공임비 만원정도 슬쩍 올려둡니다


아주 쉬운 작업이니 돈도 아낄겸 직접 해보세요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