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형NF소나타 번호판등 LED전구로 교체하는 방법

2016. 1. 1. 00:10붕붕이/엑센트,NF소나타


오래된 NF소나타라서 이제 슬슬 하나씩 


수명이 다해가네요.


 번호판등이 몇개월전에 한쪽이 나간상태였습니다.



 더이상은 보기가 싫어서 LED로 갈아볼까 하고 구입했습니다. 


개당 1500원이었을겁니다.


국산제품이라고 해서 구입했는데


일단 믿어야겠죠?


마무리가 왜 중국산같은 느낌이 드는건가



한쪽이 나간상태입니다. ㅠㅠ


 

분해방법은 뒤에 트렁크를 열고 올려진 트렁크에 붙어있는 


검은 부분 나사를 다 풀어주시면 됩니다.


 구형은 동일할텐데 트랜스폼 위로는 다를지도 모르겠네요. 


어느정도 돌리면 다 뽑아주는 나사더라구요.


그리고 숨겨진 나사 한곳입니다



요기 안쪽입니다 


모양 보면 어딘지 아실겁니다



나사는 잘 챙겨야 합니다~


 

트렁크 윗부분 판넬?같은부분을 다 들어내고 보니 


번호판등이랑 대충 연관된곳을 탐색한뒤에


 이녀석을 잠시 풀어둬야겠습니다.



이녀석 나사도 잘 챙겨야겠죠~


나사 풀기전에는 위치를 잘 기억해두세요



나사를 풀기전에 모습입니다. 


ㅗ(욕이 아닙니다;;)자 모양으로 선이 배열된게 있는데 


이건 제가 직접 더블브레이크등 작업을 해둔겁니다.


 더블브레이크작업은 워낙에 많이들 하시는 거라서 ^^;;


흰소켓같은게 보입니다.



회색같았는데 찍으니 흰색으로 나오네요 -_-?? 


하여튼 이거 빼는데 엄청 힘들었습니다. ㅠㅠ




소켓을 돌려서 빼시면 됩니다.


공임비 아끼기가 힘들어요;


단골 공업사라면 그냥 해줄지도 모르겠네요



돌려서 소켓을 빼면 됩니다


얼마나 꽉 쪼여있던지 손가락이 조금 아팠어요ㅎ



맛이 간 전구


그을려있네요.


소켓에서 전구 빼실때 살살 잘빼셔야 합니다.


오래된 차량이면 플라스틱 소켓이


바스러질수도 있어요

 


일단 맛이간 전구쪽만 LED로 꼿아서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잘되네요~ 밝기도 밝구요


백색이 더 고급스러워 보여요



두쪽다 교체한 상태입니다.

아주 훤하네요~


초보라서 한시간 정도 걸린듯 합니다. 


잘하시는 분들은 십오분?


공임비를 아껴서 좋긴 하지만


그냥 서비스센터에 단골이신 분들은 


서비스센터에 다른거 바꾸면서 


서비스로 해달라고 하는것도 편하실듯 하네요





역시 싸구려라서 그런가


얼마 못버티고 한쪽이 나가서 


필립스 LED로 다시 갈았습니다

http://rainbowgemstone.tistory.com/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