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고 맛난 포항 마케닭 - 먹거리 X파일 착한식당 찜닭

2017. 1. 25. 00:01맛, 여정

먹거리 X 파일에 포항에 있는


찜닭집이 선정되었어요!

(250회 1월 15일날)


남의 살이라고 하면 환장하는


우리 커플이 그냥 지나칠순 없겠죠



두호동 GS수퍼마켓에 자주 가던터라


근처에 있는 이집을


음?ㅋㅋ 마고닭 자회사인가 ㅋㅋ 하고


 '음? 여기 언제 생겼지?' 하면서


간다 간다 하다가 결국 방송을 보고 나서


이제야 갔어요ㅠ



이미 캐러멜 색소 무사용 업소로 

소개가 되고 있었네요ㅎㅎ


입구에 별5개 착한식당 표시가 보여요+_+


주차는 두호동 GS수퍼마켓에다


하시..음 그러면 장도 꼭 보셔야겠죠?ㅎㅎ



메뉴는 총 6가지가 있어요


콩닭콩닭ㅋㅋㅋ 메뉴 네이밍 센스!


저희는 찜닭을 먹으러 왔으니 까만찜닭~


모든 재료가 국내산입니다ㄷㄷ


소금도 구운 국내산 소금을 

사용한다고 하더라구요



언제까지 할지는 모르겠지만


어쨋든 지금은 SNS에다 사진을 올리면


2000원이나 할인도 해줍니다


5가지가 없다고 하는데


닭껍질, 조미료, 카라멜색소

산분해간장, 공장염지


이것만 해도 엄청 건강한 음식이겠네요



산분해간장이 아주 해로운 식재료라다 라고 하기엔


뭔가 논란의 소지가 있겠지만


아무래도 식용염산을 사용해서 만들고


합성보존료가 들어가니 건강식재료는 아니겠죠



샐러드바 갔다온건 사진을 까먹었네요ㅎ


배가 고파서 들고 오자마자 먹기 시작해서;;;


양배추, 무절임, 마카로니, 귤등등


미니 샐러드바였죠



이미 한차례의 폭풍이 지나갔는지


각종 메뉴가 품절입니다ㅋㅋ


닭껍질을 그대로 넣고 조리하는 곳도 있던데


닭껍질에서 기름이 상당히 나오고


콜레스테롤도 엄청 많아서


꼭 제거를 해줘야


국물이 깔끔하고 담백하겠죵


메뉴 가격은 2인 기본에


18000원이나 2만원부터 시작이에요



방송에서도 나왔지만


직원분들 모두 위생마스크 착용하고 있어서


좀 놀랬어요


원래는 이게 맞는건데


워낙 지키지 않는곳이 많으니


어색하게 느껴졌나봅니다



내부 인테리어도 심플하면서


손님들 각자 어느정도의 프라이버시를


지킬 수 있게? 신경썼네요


서로 테이블이 잘 안보이고


말소리도 어느정도 막아줘요



구경하면서 좀 기다리다 보니


까만찜닭이 나왔어요


보통 간장찜닭이라 생각하면 되요


색상이 우리가 늘 먹던


그 색상이 아니라서 이것도 좀 어색해요ㅋ


뻘겋고 짙은 갈색 - 검은색의 그 찜닭이 아니에요



닭하면 소화를 도와주는 무절임이 꼭 필요한데


직접 담아서 그런지


건강하게 상큼해요


아주 시지도 않고 아주 달지도 않은ㅎㅎ



이제 본격적으로 먹기 시작~


응?! 직접 먹어보니


우리가 그동안 먹어왔던 찜닭들이


얼마나 짜고 달고 매웠는지 깨달았어요ㅋㅋ



단호박 들어간 찜닭은 처음이에요~


적당히 익은 채소들의 질감과 식감도 느껴지고


단맛과 감칠맛이


아주 기본좋게 천천히 올라왔어요


오디 발효액, 자두 발효액


파인애플 숙성 원액등등의


정성스러운 단맛!(쌀조청까지!)



거기다 닭냄새, 일명 잡내라고 하는 냄새


누린내, 군내 이런게 하나도 안났어요


완전 신기...


청주도 한몫 하겠죠?ㅋㅋ


원래 어느정도의 냄새는 좀 나는곳도 많은데;;;



고기 손질할때 아주 철저하게


핏물 피멍있는 부분은 다 잘라낸 사장님의 위엄



맵기정도는


순한/매콤/매운


3가지인데 저흰 매콤으로 먹었답니다


제가 매운걸 잘 못먹는데도


헥헥 거리지 않았으니


매운맛을 좀 느끼고 싶다면


매운 단계로 시켜서 드셔야할듯 해요



보통 흰쌀밥인데

밥도 흑미밥이에요



방송에서 보니


코팅 다벗겨진 팬도 사용안하고


사장님이 피부질환이 있어서


화학조미료 자체를 일절 

사용안한다고 했어요ㅇㅇ


근데 양은 쪼오금 더 줬으면 하네요ㅋ


남편 표정을 보니


이제 막 시작했는데


벌써 끝이야? 이런 표정이었어요

ㅋㅋㅋ



다먹고 나면


후식으로 커피머신으로 

커피도 마실 수 있어요


근데 커피맛은 뭐 ㅎㅎ 쏘쏘


그래도 간단히 후식까지 책임져주니 굿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고


포항에서 찜닭? 찜닭! 

하면 꼭 가야할듯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