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오카 신혼여행 시작 - 하우스텐보스까지 우회해서 가기

2016. 12. 25. 10:45맛, 여정/일본

신혼여행 출발 ~ 


대구에서 후쿠오카 가는 방법이에요 


인천이나 부산은 비행기가 많긴했지만


저는 대구가 가까워서 대구에서 출발했어요.


마침 에어부산에서 '가을단풍특가' 이벤트를 해서


아주 싼 가격에 뱅기표를 구입했어요 ㅋㅋ


그러니 2시 출발;;


도착하면 애매한 시간이라


싼듯 합니다ㅋ



결혼식 날짜가 정해지면


빠르게 신혼여행을 검색하세요~


자유여행 하실분들은 잘만하면 

특가로 갔다올 수 있어요ㅎㅎ



예전에 제주도는 가봤는데


해외는 처음인 촌놈 촌년 커플입니다ㅋ


근데 일본이라 사실상 해외라고 보기에도 좀?



역시 여행은 출발전이 제일 설레죠


대구공항에서 일본으로 바로 갈 수 있는 곳은


후쿠오카, 오사카, 도쿄입니다


아마 이3곳은 이전하기전에 가봐야ㅎㅎ



맑은 하늘이에요 


한국은 맑지만 일본은 흐리다고 해서


비올까봐 걱정을 좀 했어요



아무리 가까워도 외국은 외쿡!


입국신고서를 해야 합니다. 




주소를 써야하는데


예약해둔 호텔이 있으면


호텔주소와 전화번호를 쓰면 됩니다 ! 



일본 열도가 조금씩 보입니다


현해탄을 건너보다니...


촌사람 완전 감격



후쿠오카의 모습이에요 


날씨가 흐려서 우중충한 분위기가 나네요;;;



후쿠오카 공항을 내리면


일단 가장 먼저 드는 생각은


제주도랑 다른점이 뭐지?! 라는 생각이 드는게


거의 중국인, 한국인입니다ㅋㅋㅋ


아무나 붙잡고 물어도 되고


아니면 사람들 많이 이동하는 쪽으로 따라가도 됩니다 


일단 후쿠오카의 중심지인 


하카타역까지 가는 2가지 방법이 있어요.


첫번째는 버스입니다.


버스패스인 산큐패스를 구입하셨다면 


바로 하카타역까지 가는 시내버스를 타도 되구요.


두번째는 지하철이에요.


저희는 지하철을 선택했답니다.



후쿠오카공항에서 후쿠오카 지하철역까지 운행하는


무료 셔틀버스가 공항 나가면 바로 있어요.


하늘색 구름 모양의 버스인데


이 버스가 공항과 지하철역을 순환해요 ㅋㅋ


무려 무료



아참! 일본 버스의 특이한 점은


뒷문으로 타서 앞문으로 내린다는 점!


이 순환버스를 타고 지하철역에 내리면 됩니다 



일본 버스는 앉을 자리가 있을 경우


전부 앉기전까진 출발을 안하더라구요


너무 세심한 배려에 좀 당황 뻘쭘


헬반도의 쿨함에 익숙한 우리에게


갓뽄의 친절함이란ㅋㅋ


일뽕에 취하기 시작합니다



후쿠오카 지하철 노선도에요.


빨간색 표시된 곳이


후쿠오카역이고 종점이자 출발지에요.


하카타역까지는 두 정거장 


지하철 자동판매기에 '한국어'안내도 되어 있으니


어렵지 않아요 



우리의 목적지는 '하우스텐보스'


그러나 너무 늦게 도착한 탓에


하우스텐보스 직통버스 및 JR이 모두 시간이 없더라구요.


돌아돌아가는방법으로 선택...


하우스텐보스까지 가는 직통 교통편이 모두 시간이 늦어


마감일때는 환승하는 방법도 있어요!



하카타역은 


지하철역과 JR이 같이 다니는


엄청 큰 규모의 역이에요 


(여기서만 놀아도 시간 정말 잘 갈듯?ㅋㅋ)


직통이 없어서


'하카타역 > 사세보행 > 하우스텐보스'로 환승해서 

가는 방법으로 택했어요.


JR패스를 사지 않아서


그냥 각각 구입했어요.


아마 구매했으면 조금 더 싸게 다녀올 순 있었을 것 같아요



일정을 빡빡하게 짜지 않았는데도


맛집 하나 찾아다니지 못함에


같이 울뻔ㅜㅠㅋㅋㅋ



이 표가 지정석이 아니라


자유석인데


우린 자유석인지도 모르고


일단 아무 플랫폼에 서 있었다가


뒤에 있던 친절한 일본신사분이


오케이 오케이 했다능..


이 놀라운 촉이란 ㅋ



역도 굉장히 깔끔하고 커요 


그리고 평일 퇴근시간이라 그런지


사람도 더 많았답니다


근데 신기한건 시끄겁게 떠드는건


외국인 - 한국 중국 기타 여러나라 사람잼ㅋㅋ


부끄러웠습니다 엌ㅋㅋ



일단 기차에서 마셔줄 


오후의 홍차 ㅋㅋ




인기가 좋다고 하길래 한번 마셔봤는데


왜 인기가 좋은지 알겠더라구요


달지도 않고 ㅇㅇ 인정



기차여행의 꽃은 ㅋㅋㅋ


바로 먹거리


편의점에서 벤또 2개와 탄산수, 홍차를 구입했어요 


생각보다 싼가격과 괜찮은 맛에 놀랐어요


일부 혜자스런 도시락말고는


한국 도시락과는 달리 맛난다면서


순삭ㅋ


기차에서 도시락 먹어도 되냐면서


우왕좌왕 하고 있는데


일본 중년여성분도 도시락을 꺼내서


먹길래 우리도 흡ㅋ입ㅋ



원래 튀김 음식이 들어간 도시락 특징이


기름기 있는 모든 반찬이 맛이 똑같던데


일본 도시락은 다 다른 맛이 났습니다




사세보에 내려서 환승해야겠죠 ㅋㅋ


다시 올라가서 매표원에게 표를 끊어왔어요 



하우스텐보스 가는 열차입니다.


210엔인거 보면


정말 가까운 거리네요 ㅋㅋ



만약에 후쿠오카공항에서 하우스텐보스 가는 


직통열차나 버스를 놓치신 분은


기차로 사세보까지 오시면


하우스텐보스 가는 기차가 제법 있으니 


시간표 첨부해요


이후 이야기는 또ㅎㅎ


일본 여행 - 후쿠오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