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E 재해 속보 정말 편리해요 (폰으로 재난 메세지가 안올경우)

2017. 11. 20. 10:29IT

몇년 전부터 폰으로


재난 문자가 안왔어요


-_ㅡ???

사회에서 버림 받은 자식인가ㅋㅋㅋ



폭염부터 오존 경보등등


이번 포항 지진을


아주 직빵으로 경험해보니


필요성을 아주 절실하게 느꼈습니다

ㅠㅠ


-새벽 2번의 제법 큰 여진 후로 패닉



그러다 포항 지역 커뮤니티에서


아주 빠르게 재난 문자와


진앙지를 받아 볼 수 있는 서비스를


라인에서 하고 있다고 해서


바로 가입해서 등록했답니다



일단 어디서든 라인을 받아서 설치ㄱㄱ



처음 설치하면


라인팀에서 인사?를 합니다


이때 맨 아래에 

지진 속보를 받아 볼 수 있는


LINE 재해 속보 공식계정을 추가하면 끝!


이미 가입한 분들이라면


그냥 라인 재해 속보를 검색해서


추가하셔도 ㅇㅋ



맨처음 KT측에다 전화를 했어요


나 : 님드라 나 오래도록 재난 문자 안옴


크트 : ㅇㅇ 그거 폰회사에 문의하셈


삼성 : 고객님 재난 문자 설정 건드렸음?


나 : ㄴㄴ 재난설정을 왜건드리겠음 확인해봐도


체크 되어있음


삼성 : 그거 그러면 이통사에 문의 ㄱ


나 : ...


다시 크트에 전화


나 : 니들이 시키는대로 폰회사에


전화했고 설정도 그대론데여


크트 : 그럼 우리도 모름


나 : 설마 3G 라서 그런거임?


크트 : 그럴수도 있음


나 : 아니 그럼 전국에 삼쥐 사용자들은


전부 재난 문자 못받음?


크트 : 그럴수도 있고 아닐수도

아몰랑


나 : ㅋㅋㅋㅋㅋㅋㅋ


크트 : 행안부에라도 문의해보든가


나 : 이런 TB C8 뉴스 같은;;;



그래서 그냥 이걸 깔았습니다



친구나 지인중에


라인을 사용하는 분이 있다면


추천을 해주셔도 좋겠죠~




이런식으로 예시가 오고


진앙지가 궁금하면 


눌러서 보면 됩니다



이제 제폰에도


이른 아침 6시쯤에 여진이 왔을때


재난 알림이 오더라구요

ㅜㅜ



저처럼 재난 알림이


오지 않는 분들이 있으시다면


라인 재해 속보 꼭 등록하세요~


- 쿵!하는 소리만 들리면 무섭네요

여진일까봐ㅠ


지진이 멈추기를 기원합니다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