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정통 수타 우동이 생각날 땐 포항 박신우제면소

2018. 4. 28. 09:12맛, 여정

주변 지인이


우동은 여기가 제일 맛있었어!


라는 말을 듣고


주말에 시간을 내서 방문했어요


사실 북구인 저희 집에서


남구 그것도 경주와 더 가까운


유강까지 갈 일이 잘 없긴 한데


이날 자동차 정비도 받을 겸


남구를 갈 일이 생겨


점심은 여기다!라며 갔어요


네비에 '박신우제면소'치면


주소가 나와요


그런데 주차장이 없어서


있어도 거의 없는 수준?ㅜㅜ


가게 위치만 봐두고


주변에 주차할 곳을 찾은 뒤에 


들어갔어요!



도로에서 바로 보이는 상가가 아니라


약간 들어가 있기 때문에


이렇게 큰 입간판이 있어요


간판이 커서


운전하다가도 잘 보일거에요


도로에서 이런 간판을 찾으세요ㅎ



정통 일본식 우동 답게


'수타우동'표시가 입구에 있네요


맛있다 맛난다 말만 들어서


잔뜩 기대중



차림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가격도 상당히 괜찮아요



저희는 1시쯤 가서


다행히 마지막 손님으로


대기없이 앉을 수 있었어요


중간에 브레이크 타임이 있어서


영업시간을 잘 보고 가셔야 할 듯 해요



메뉴판도 아주 간단합니다


우동$간장&카레우동이네요


카레우동은 새롭게 생긴 메뉴같네요


치쿠와는 구운 어묵튀김이라고 하는데


어묵과 새우는 어디서든 먹을 수 있으니 패스 ㅋㅋ


저희는 간장우동과 우동, 야채튀김을 주문하고 대기!


이날 시기에 맞지않게 몹시 더웠던터라


냉우동도 땡겼는데 왜 안하는건지ㅠㅠ



한쪽에 수타우동을 만드는 곳이 있어요


투명한 유리로 볼 수 있게 되어 있고


운이 좋으면


사장님께서 만드는 것을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저희는 엄청 바쁜 점심시간이라 그런지


미리 준비해둔 우동면으로 요리중이셨어용ㅎ



바 형식의 테이블로 되어 있고


많으면 한 5~6팀정도 앉을 것 같아요


아기의자는 없었던 것 같아요


아기 데리고 온 손님도 있었는데


아기를 안고 계셨거든요


지금은 생겼을수도?


아니면 있었는데 저희가 못 봤을 수도;;;



드디어 야채튀김이 ㅋㅋ


크기가 좀 큰편이에요


바사삭 ㅋㅋㅋ


가위로 잘라서 먹으면


엄청 양이 많아요


야채튀김이 가성비가 정말 좋아요



정통 우동이에요


가쓰오부시 국물에

-취향이 많이 갈릴듯 합니다-


쑥갓과 유부 튀긴것 쪽파가 들어있어요


국물은 깔끔!


국물보다 수타우동이라서


면이 정말 탱탱하고 맛있어요


면발에 완전 놀람!!



대박이었던 간장우동


'계란은 오늘 서비스'라고 주셨어요 ㅋㅋ


계속 주실런지는 모르겠네요


여기에 취향에 따라 간장을 부어 먹으면 끝!


담백함을 원하시는 분들이나


달걀 반숙 노른자를 싫어하는 분들이라면


빼고 드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신랑이 좋아하는 반숙스타일로 ㅋㅋ



갈은 무, 고추냉이 + 간장소스

면발의 쫀득함까지

흐어어어엉


;ㅅ;



그냥 우동보다는 간장우동이 제 입맛에 더 맛있었어요


이런 우동을 처음 먹어봐서 그런지


더 맛있었고


특히 면발이 너무 맛있어서


옆에 테이블에 손님들이 


왜!! 면추가를 하는지 알 것 같더라구요 ㅋㅋ


다음엔 저도 면추가를....

+ㅁ+



포항 사시는 분들에게는


이미 우동집으로 유명한 곳인듯 하고


유강이 경주와도 가깝기 때문에


경주에서도 올 만한 거리인 것 같아요


가격대도 한 그릇에 7천원이면


가성비가 훌륭하니 좋아요


재방문의사 정말 무한대인 집! ㅋㅋ


남구에 볼일이 있으면


오늘은 우동 한 그릇 어떠세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