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미식회 포항 라멘베라보 가볍고 부드러운 국물맛

2017. 6. 13. 00:01맛, 여정

일식을 몹시 다이스키!하는터라


외식할때 자주 먹어요


그중에서도 특히 라멘!


원래 자주 갔던 곳인데


작년에는 수요미식회에도 나왔었죠ㅎ

(82회 일본라면 특집)



지금 아마 총 3곳이 있는걸로..


포항 북구 시내점

남구 효자동점


서울 마포구에도 1곳


그중 저흰 익숙하고 자주갔던


포항 시내점ㅋ


시내 맥도날드 옆 골목이라

찾기는 매우 쉬워요


밖에서 보면 전혀 맛집의 포스는 음..



하지만 들어와서 보면 달라요


깔끔한 주방과 정갈한 세팅에


식욕이 올라오기 시작합니다?!


내부가 훤히 보여서 만드는 모습을


보는 것도 깨알 재미진 요소 + 신뢰도 up



오픈 시간은 지점별로 다를수도? 

모르겠는데ㅋ;;


하여튼 이곳은 am 11:30

중간 브레이크타임 2:00 ~ 5:00


마지막 주문은 pm 8:00 에요



반찬과 물은 셀프~


생강초절임은 정말 맛있어서


기다리면서 한개씩 계속 집어먹었어요


주 메뉴는 시오라멘과 쇼유라멘(소금 & 간장)


각각 특선라멘이 있어요

-차슈가 +였을겁니다 2장이었던가



입구에 식권 발매기가 있어


현금으로 직접 주문을 합니다


카드 결제는 직원에게 따로 문의를 해야 하구요



제가 주문한건 시오라멘입니다


7000원 + 온천계란 추가 1000원?


흐물흐물한 계란이 온천계란이에요


극한의 부드러움을 느끼고 싶을때


가끔씩 추가해서 먹죠


특선으로 주문시엔 2천원이 올라갑니다



음식점에 들어갔을때 돼지고기 특유의


쿰쿰한냄새가 나질 않아서


베이스가 닭육수인가.. 생각을 했어요


수요미식회를 봤던 기억이 맞다면


닭육수 베이스에 돼지고기도 넣었다 뺀걸로ㅎㅎ


물론 가다랑어포, 물다랑어포 등등 이런 재료도


들어가있겠죠?!


면발은 아주 적절한 식감을 가진 굵기인듯 해요



기본으로 들어가는 차슈 한장이


대왕 차슈입니다ㄷㄷㄷ


한장만으로도 충분히 즐길 수 있어요



전에 왔었을때는 좀 짠편이었는데


이번에는 많이 순화?한듯한 느낌이에요



한개씩 시켜서 같이 먹었어요ㅎ


이번엔 쇼유라멘


가격은 8000원이고 특선은 2천원 추가에요


동일한 육수에 간장만 추가한 맛이랄까



와이프는 돈코츠 육수를 워낙 좋아합니다


그래서인지 맛나긴 하지만 

자기 스타일은 아니라고 하네요



둘다 깨끗하고 깔끔한 맛입니다


전체적으로 가벼워서 부드러운 국물맛이구요


대식가분들에겐 양이 좀 아쉬울 수 있으니


면이나 차슈를 추가하시는게 좋을 듯 해요



후루룩 먹고 있는데 흐름이 끊기면 영 좋지않죠

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