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우스 TOYOTA 포항점 1000km 점검과 그간 짤막 주행기

2017. 2. 22. 00:01붕붕이/Prius

프리우스를 구매하고 나서


신나게 이곳저곳 다니다 보니


벌써 천키로가 넘었어요;;


1000km가 넘으면


점검 한번 받으러 오라고 그래서


예약을 하고 아침에 갔다왔어요


토요일 아침9시!


포항엔 전문 센터는 없지만


바로 옆 한국타이어 경정비센터에서


말그대로 경정비는 해줍니다ㅎㅎ



벌써 정이 들어서


뒷모습마저 예뻐보이는 우리 프리 

ㅋㅋㅋ...


우린 도요타 매장안에서


다과를 즐기면서 기다렸어요


커피랑 초코렛이랑 델로스ㅎㅎ


매장 직원분들 완전 친절하심ㅋ



기다리면서 심심해서


가서 한번 구경했어요


프리우스 엔진룸 모습이에요



이 좁은 공간에 이만큼이나


구겨넣다니


공돌이들의 한이 느껴집니다..


공밀레 공밀레;;;;ㅜㅠ



아직 뽀송뽀송해요ㅋㅋ


이대로 잘 유지가 되어야 할텐데;; 



매장에서 다른차를 구경할때 보니


렉서스 서대구센터 오픈 홍보가 있네요


도요타 브랜드니 


프리우스도 가도 되는지 ㅋㅋ 안될려나..ㅜㅠ


이번에는 신차점검이었고


나중에 1만키로 되면 다시 예약 후 방문해달라고 했어요.


이제 신나게 놀러 ㄱㄱ



요건 정보 저장용 내용이에요


프리우스 정비가격


엔진오일,오일필터(0W20) 약10만원 

-이하 모든 항목에는 '약'이 생략

에어클리너필터 4만원

에어컨필터 5만7천원

브레이크패드 앞 12만5천원 뒤 11만6천원

배터리12V 29만원

와이퍼고무 좌 2만5천원 우 2만2천원

와이퍼고무 뒤 2만원

미션오일-가스켓 필터포함 12만5천원

냉각수 10만원

브레이크오일 10만원

드라이브벨트 - 공란 -

스파크플러그 13만원

연료필터 20만원

엔진플러싱 작업 8만3천원

Air Care 12만원


(2017.2.21 기준 정비소마다 상이)



시내 주행 연비에요.


결혼 후 찾아뵙지 못한 가족들한테 간다고


대구 시내 도로로 다녔는데


저런 연비가 ㄷㄷㄷ


43.1km/L


코스는 지산동에서 - 대구 시내


8.7km지만 신천대로도 좀 탔으니


복합적인 도로상황이었겠죠?


엑센트도 연비 좋다고 생각했는데


정말 프리우스 연비하나는 정말 좋네요


차량 출발할때 조건은 배터리 3칸인가 4칸이었어요


추운 날씨 + 배터리 여유도 없었는데

(온도가 낮으면 하이브리드 차량은 연비가 좀..)


저런 연비가 나왔....


물론 교통 흐름에 방해가 되지 않는


한도 내에서 정속주행







은 개뿔 막 밟고 다녀요ㅋㅋㅋ



자꾸 몰다보니 하이브리드 차량


운전법이 능숙해지는것 같아요



이번엔 고속도로를 타고 집에 온 연비에요


확실히 시내주행 연비가 훨~~씬 좋습니다.


근데 고속으로 주행했는데도


30km/L 가까운 연비가 나온건


정말 대단한 것 같아요.



참고로 이 고속도로 연비는


고속주행시 파워모드로 운행했을때의 결과입니다


막 밟아서 저정도...



고속도로에서는 연비가 쭉쭉 떨어지긴 합니다만

-고속도로 주행중 연비는 20~25-

일반 도로로 내려와서는 연비를 회복합니닼ㅋㅋ



마누라가 노멀 모드로 포항 - 대구 친정집을


한번씩 운전할때 보면 고속도로 연비임에도


도착했을때 연비를 보면


리터당 30키로 넘길때도 있었어요;;;

물론 이때는 조심조심 정속주행



일반적인 겨울 연비는 아무래도 10%가량


낮게 나오는걸 감안한다면


어마어마한 연비입니다


왜 공인연비를 21.9km/L 로 했는지 

당췌 알수가 없어요


실연비에 강한 프링이!



기름값 안든다고


자꾸 여기저기 다니고 있는데ㅎㅎ


그러다가 차가 힘들어할까봐 


또 괜한 걱정이 들지만 ㅋ


벌써 천 키로 찍고 신차점검까지 받은 


귀요미를 보니 


언제 이만큼 컸는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조심조심타고 안전운전해야겠어요


그러다보면 

연비도 올라가는것 아닐까요?ㅎㅎ



여담으로


얼마전 네이버 자율주행차량으로 

프리우스V가 선정되었습니다


왜 자국브랜드차량을 안했을까 생각해보면


국내 판매중인 브랜드 중 급발진 사고 시


이를 확인할 수 있는 EDR(Event Data Recorder) 내용을


소비자에게 공개해주는건 토요타밖에 없다고..알고 있어요


자율주행차량에 문제가 생겨 사고가 발생한다면


최소한 원인분석이라도 할 수 있겠죠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