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탈 제이드 대구 신세계점 소롱포

2016. 12. 17. 21:11맛, 여정

12월 16일 대구 신세계백화점을 구경하던 중


이젠 더이상 배가 고파 뭐라도 먹어야겠다면서


종목을 정하고 찾아간 중식당이에요


상호명이 상당히 깁니다ㅋㅋ


'크리스탈 제이드 상하이 딜라이트'



유명한 곳인가 알리 없는


흙수저가 또



8층 식당가 루앙 거리 가이드 맵입니다

(클릭하면 아마 크게 보일겁니다?!)


원하는 스타일의 음식을 찾을때 


한눈에 보시기엔 편할듯 해요


그리고 이곳엔 깨알같이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도 있어요~



미쿡과 아시아를 주물럭 하는 식당이군요


소롱포(Xiao Long Bao)를 먹는 방법과


유래를 설명해주고 있는데


사실 우리 부부 둘다 그냥 만두아님?


만리둥절 했다능;;;


2.흙수저가 또..


가끔씩 TV에서 육수를 먹는


장면을 보긴했었죠ㅎㅎ



기본으로 나오는 자챠이?와


소롱포를 시킬경우 준비해주는 흑식초 입니다



여기 차이니즈 레스토랑에 처음 들어서면


맡는 시큼한 향의 주범은 흑식초였던듯 합니다ㅎ




중국집에 가면 무조건


짜장과 짬뽕부터 맛을 봐야 한다는


생각이 있어서


메뉴는 소롱포, 비취 짜장, 비취 짬뽕으로 주문했어요



비취 자장면은 


새우와 갑오징어?같은 해산물을


위에다 올려줍니다;; 독특하긴 했으나


너무 심심한 맛과


양이 너무 작아


저의 젓가락질 몇번에


순삭당함ㅠㅠ


가격은 8000원



그나마 짬뽕은 맛이 괜찮았어요


국물도 얼큰하면서 시원!


제법 화끈하게 맵기도 했구요


건더기도 큼직큼직하게~~


하지만 역시 양도 작고


만들어두고 주문받으면 꺼내 오는듯한


미지근한 온도-_-???


추운 겨울날 짬뽕을 먹는 이유는


뜨끈뜨끈함 아니겠습니까


죄송한데 좀 데워달라고 했더니


새로 만들어주겠다고 해서


받았으나 역시 미지근...


처음 짬뽕보단 따뜻해서 그냥 참고


먹었습니다 ㅠ


미스테리한 곳이에요;;;


가격은 9000원




대망의 메인메뉴 소롱포!



4개씩 2판 총 8개가 들어있어요


맛나게 먹는 법을 아까 숙지했으니


시키는대로 따라 먹어봅니다ㅎㅎ



안에 육수가 고소한게 꿀맛이에요


흑식초를 찍어먹으니


산미가 입맛을 더 업시켜줍니다


절제를 못했다면


입터진대로 계속 시켜서 먹을뻔 ㅎㄷㄷ



국물이 느끼하면 흑식초안에 들어있는


생강채를 드시면 한방에 해결ㅎ


조금 식어서 먹기 괜찮다 싶으면


통으로 입에 넣고 음미해도 괜찮더라구요



가격은 9000원인데


맛이 괜찮아서 아깝지 않았어요



한두개만 더 있었으면


정말 좋았을텐뎅ㅎㅎ



다른 메뉴는 안먹어봤으니 모르겠고


일단 짬뽕이랑 소롱포는 드실만 해요ㅇ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