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밤인지? 찐밤인지? 전자레인지로 만들기

2016. 2. 24. 00:30일상이야기


밤을 까면서 고구마 구워먹는 냄비에다가 넣어서 구워먹을지


그냥 삶아먹을지 고민했습니다ㅋ


전자레인지로 돌리면 군밤이 된다는 정보를 여친에게 입수?하고


도전해보기로 했어요



까던중에 결정해서 깐밤도 있고 안깐밤도 있어요ㅎ


여친집에서는 이미 오랫동안 밤을 신문지로 싸서 군밤을 만들어서 먹어왔다고 합니다


헐 전 밤생기면 젓가락으로 꼿아서 직화로 구워서 먹곤 했는데

(or 제사지내고 남는 밤가지고 맛탕을 만들어 먹기도 했죠http://rainbowgemstone.tistory.com/32)


우아하게 전자레인지로 돌리다니 ㅋㅋ



밤은 꼭 칼집을 내거나 구멍을 내거나 해야합니다


안그럼 전자레인지 안에서 폭탄이 터집니다-_-ㅋㅋㅋ


진짜 정말 X판됩니다ㅋ


계란도 마찬가지에요 날계란 전자레인지로 돌리면 안돼요~



만약에 까먹고 칼집 내지 않은 밤이 있을 경우 터질수도 있고


수분을 가두어 잘 익을수 있도록 신문지로 잘 싸주세요


시간은 5~7분이 적당한듯 합니다



사진엔 안나왔는데 김이 모락모락 나는게


삶은 밤 - 군밤 중간 냄새가 납니다ㅋㅋ


전 5분돌렸으니 진짜 군밤 만들려면 7분 돌리면 될것 같아요



잘익었습니다ㅎ 남은 껍질은 다시 까서 먹어야 했지만ㅠㅠ


편리하고 맛나게 잘먹었어요


군밤을 할려면 안깐상태로 칼집을 내고 돌리면 될듯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