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맘스 3단계 출산 후 영양을 위해

2019. 1. 1. 10:45일상이야기/Baby

아이를 출산 한 후에도


꾸준한 영양섭취가 중요하다고 하더라구요


산후 보약을 지어 드시는 분들도 있지만


전 보약을 좋아하지 않아서.


그냥 계속 먹어오던


닥터맘스 시리즈 


수유부용 제품 3단계로 샀어요


닥터맘스는 단계별로 


1단계는 엽산함유가 좀 많고


2단계는 철분함유가 좀 많고


3단계는 비오틴 및 비타민B군이 많아요



1,2단계도


아무 거부감 없이 먹었던 터라


닥터맘스에 있는


닥터센세가 익숙하네요 ㅋㅋ



하루 1번, 2알을 복용합니다.


다만 병원에 있는 


의약품 코너에서만 살 수 있어서


그건 좀 아쉬워요


인터넷에서도 좀 저렴히 구입하면 좋겠는데..


가격은 1통에 45000원?입니다



역시 비오틴 함량이 높아요


출산 후 임신 기간 동안 빠지지 않았던 머리가


이젠 대머리가 되는건 아닌가 걱정할 정도로


빠진다고 하더라구요..ㅠㅠ


근데 비오틴을 미리 복용하면


좀 줄어드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꼭 탈모 뿐 아니라


출산 후 약해진 체력을 회복하는데


영양제가 완전 최고야! 이런건 아니지만


안 먹는 것 보다는 도움이 될 것 같아서


꾸준히 먹고 있어요


보통 3개월 정도 먹는다고 하는데


1통에 2개월 정도이니


1통 먹고는 다른 일반 멀티미네랄 비타민 


드셔도 될 것 같아요


그래도 닥터맘스 1,2,3단계 모두 복용해 본 저로서는


임신 기간 동안 


철분이 부족하다는 판정도 받은 적 없고


비타민D도 안정권이었어요


한 알에 영양을 챙기기엔 좋은 것 같아서 


3단계도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