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운 귀적외선체온계, Croise a 스마트체온계 - 아기체온계 2종

2019. 1. 3. 13:36일상이야기/Baby

처음엔 브라운 아기온도계 하나를


임신중에 선물로 받았어요


지인분이 이게 고장이 잘난다면서


그래서 꼭 한국에서 유통되는 경로로


구입해야 AS를 받을 수 있다면서ㅋㅋ


AS기한은 1년이에요


1년이내에는 무상교환


1년 즈음까지도 쿨하게 해준다고 들었어요


이후엔 보상판매?라던가


오래 버텨야한다ㅠㅠ



아기체온계 중에선 국민체온계라고 불리는;;;


물론 좀 비싼게 단점?이겠죠ㅎ


가격이 8만원대!


포장지만 꼼꼼하게 살펴봐도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 


0~3개월 아기들은


37.5도만 넘어도 주의를 요하는 빨간색!


한번이라도 넘었다면


병원을 무조건 가보는게 좋다고 하더라구요



정확한 모델명은


Braun Thermoscan 7 

Ear Thermometer

IRT 6520


구성품은 본품과 케이스, 렌즈필터에요


건전지는 들어있는 상태~



온도에 따라 액정에 색깔로 표시를 해줘서


바로 알아볼 수 있어요



이제 본격적으로 브라운 귀적외선체온계를


해볼까 했어요


음?!


현대해상에 태아보험을 가입했었는데


여기서 또 크로이스 a 체온계를 배송해주네요



브라운 아기 체온계는 접촉식이고


Croise a 스마트체온계는 비접촉식이니


뭐.. 둘다 재보면 더욱 정확한 측정이 가능하겠죠?

ㅎㅎㅎ



가격은 알아보니 대략 3만원선?


모델명은 PTD-100


파트론이라는 회사 제품입니다


몇년전에 소유진 체온계로 유명했다고 해요?



포장상자에는 두개가 있길래


고장나면 하나 더 쓸수 있겠는데~ 했..


그냥 꼽는 케이스를 하나 더 준거였네요ㅋㅋ


렌즈를 만진다고 열어본 상태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그냥 폰 이어폰 단자에 꼽기만 하면 끝


사진상으론 렌즈를 가려둔 상태에요



제품명을 검색하면 바로 나오는


체온계 앱을 깔아서



알려주는 설명을 다 숙지하고




(설명서를 읽은 분이라면 패스ㅋㅋ)



시키는대로 열을 재보면 간단합니다ㅎㅎ


근데 요녀석은 설명서에서 이야기하는 걸로보면 


활용범위가 상당히 넓어요


댕댕이 체온, 욕조물 온도, 젖병 온도


커피같은 음료, 요리, 기온 등등..


아이들이랑 함께 


가지고 놀면 좋을거 같기도 하네요



심심해서 제 이마를 대보니


35.8도


좀 떨어진 상태서 찍으니


낮게 나와요


시키는대로 근접해서 3센치를 지켜야겠어요


열재기가 정말 쉬운건 장점~~



다시 브라운 체온계로 돌아와서



꺼내서 보면 케이스 안에


렌즈필터 여분이 들어있어요



열을 자주 재고


여러사람이 사용할 경우엔


교체를 잘 해줘야겠죠?



브라운 체온계 전원을 켜면


0~3 3~36 36+


3구간의 월령에 맞게


아기모양 버튼을


선택 해주세요



선택을 한 후


온도계 모양을 누르면


삐~ 소리가 나는데


그상태로 귀에 꼽고


온도계 모양을


소리가 날때까지 누르고 있으면


측정완료~



기록을 하고 싶다면


Mem 버튼을 누르고


열을 재면 마지막 측정 기록이 떠요


측정 체온이 9개까지 저장된다고 합니다



체온 측정 대기 완료 상태에요


복잡한것도 없고


아주 간단해요


그냥 켜고 - 월령 선택 - 효과음 이후


온도계 버튼을 누르고 있기



좀 우아하게 찍어 볼려고 했는데


어찌나 버둥거리는지ㅋㅋ


누워서 겨우 찍었네요


귓속 온도는 36.5도


지금은 정상이라 녹색인데


아기 나이에 따라 그린/옐로우/레드


구분해서 정상, 미열, 고열 쉽게 파악이 가능해요


야간 조명등 기능이 있어서


자고 있거나 잠들랑 말랑 할때


어두운 곳에서 측정도 가능!



비접촉 스마트 온도계로 이마를 잰 온도는


36.2도


비슷한거 보니


스마트 온도계도 제법 괜찮네요



예방 접종 후 곤히 자고 있는데


스마트 온도계로 재니


정말 편하네요!


깨울 염려도 없이


열만 재고ㅎㅎ



아파서 열이 나는 경우에는


두가지 다 사용해서


정확한 온도로


빠른 대처를 해야지


건강하게 아기를 키울 수 있겠죠!



제일 좋은 건


온도계를 찾을 필요도 없이


항상 건강한 것이겠죠?!


그래도 위급시에 온도계가 없다면


당황하기 마련이니


하나 정도는 두는 게 좋은 것 같아요


귀적위선과 비접촉식 각각 장단점도 있겠지만


뭐 둘 중에 하나 정도만 갖추고 있어도


충분히 대비할 수 있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