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트롬 건조기 RH9SI 듀얼인버터, 세탁 후 바로 뽀송뽀송

2018. 5. 19. 20:52일상이야기

언제나 축축했던ㅋㅋ


원룸시절을 벗어나


쾌적한 아파트에서 생활하니


빨래가 아주 잘말라서


너무 좋더라구요


그래서인지


신혼 가전 장만할때


건조기는 생각하지도 않았어요



하지만!!


얼마전에 결혼한


친구집에 놀러갔다가


건조기 사용 후기를 듣고


(특히 수건이 완전 뽀송뽀송 !!)


위메프에서 특가로 떴길래 


바로 구입했어요


지금 14kg대용량이 출시되고 있어서 그런지


9kg는 제법 행사를 많이 하더라구요


저희는 가족도 많이 없고


빨래도 많지 않아서


그냥 9kg로 구입했어요


9와 14사이 고민하시는 분들께 


약간 팁을 드리면


9kg에도 겨울 이불이 충분히 들어갑니다!



오프라인도 여기 저기 알아봤지만


결국 인터넷이 제일 저렴.


위메프에서 카드 행사까지 같이 하길래


며칠동안 기다려서


드디어 지름!!


설치예약이 밀려서


길면 2주까지


기다릴 수 있다고 했는데


4일만에 왔어요 oㅅo



바로 세탁기 옆에다ㅋㅋ


삼성세탁기 옆에


LG건조기라니


뭔가 공평한듯 합니다ㅎㅎ



예전 건조기는


가스식 이런 것도 있어서


연통도 설치하는 등


구성품이 많은데


요즘 나오는 건조기는


대부분 전기식이라


코드를 꼽을 수 있기만 한다면


된다고 하네요 


설명서와 신발건조판


그리고 세탁실에 바로 설치하는 경우에는


배수관이 있어야 하니


필요한 배수관!


하지만 저희는 세탁실이 없는 관계로


뜯지도 않았어요



RH9SI 모델의


내부는 스테인리스에요


같은 모델인데


세탁기 내부가 


스테인레스인지


알코스타인지에 따라


뒤에 모델 알파벳이 달라요


알코스테는 끝에 A가 붙어있어요


가격도 스테인레스가 약간 더 비싸요


구입하실때 꼭 참고하세요



건조기 왼쪽 상단에 있는


물통이에요


배수구에 바로 배출하는


호스를 연결할 경우에는


이 물통을 사용할 필요가 없는데


저희는 부엌에다 설치했기 때문에


이 물통을 수시로 비워줘야해요


표준코스로


돌렸을 경우


반정도 차니


한번 돌릴때마다


바로 바로 비우는게 좋겠죠?



먼지를 팡팡 털어 모아주는


필터에요


2중이라 둘다 청소해야줘야 합니다



주로 청소하는 내부 필터에요





이때는 몰랐습니다ㅋㅋ


먼지가 생각보다 엄청 많다는 것을...



필터는 돌릴때마다 


둘다 청소해주는게 좋지만


바깥쪽 필터는


보고 뭉친 먼지가 없으면


자주 안하게 돼요


귀차니즘 승ㅎㅎ



필터 두개다


쉽게 양쪽으로 열 수 있어서


청소할때 편해요


물에 헹구고


완전히 건조한 뒤에


다시 끼우면 끝!



옆에서 돌리고 있던 빨래가 끝나서


드디어 돌려봅니다


건조기 작동!!


왼쪽에 전원버튼 누르고


표준 또는 각종 기능 선택후


동작버튼 누르기만 하면 끝!



반정도? 반보다 조금 더 많은가?


하여튼 이정도를 돌렸어요


작동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해요


종목별로 따로 모아서


건조할땐 그때 마다


맞는 다이얼로 돌려서


시작버튼을 누르면 끝~

ex) 수건이면 수건


잡탕이면 그냥 표준으로 하시고


시작ㄱㄱ



구김이 잘가는 빨랫감이 많다면


구김방지 버튼도 함께 눌러주시면 좋아요


3시간 40분?인가 그랬는데


작동하다보면


시간이 빠르게 줄어들어요


마르는 속도에 따라서


시간이 자동으로 조절되니


편리한 것 같아요!


정확하진 않은데


대충 2시간 안걸렸던 것 같아요


아무래도 듀얼인버터가


훨씬 빠르다고ㅎㅎ



작동중 소음 정도



매번 듣던 삼성세탁기 종료 알림 소리와


다른 엘쥐전자 종료 알림 소리를 들으니


어색합니다..-_-ㅋㅋㅋ


그렇게 잘 마르겠어? 하던


신랑은 만져보곤 깜놀


옆에서 연신 대박대박 그래요


완전 뽀송뽀송 +ㅁ+/



하지만 뭉쳐서 말려있는


중간부분과 청바지는


아무래도 완벽한 건조는 아니네요


너무 많은 빨래를 투입하는건


건조기도 힘든가봐요?ㅋ


그래서 더큰 용량이 있는건가!?


빠르게 마르는 재질의 옷들은


그냥 자연건조를 해야겠어요



신랑에게 물통비우고


필터 청소 해달라고 했는데


완전 먼지 덩어리로 꽉꽉이에요


이러니 빨래 건조대에서


말려서 정리할때 먼지가 풀풀;;;;;



특히 아이가 있는 집에서는


아이가 직접 입는 속옷이나 의류에도 


먼지가 많기 때문에


건조기로 먼지를 털어내기만 해도


엄청 좋을 것이라 생각해서


필수인 것 같아요


저희도 곧 태어날 아기를 위해


고민을 많이 했어요



이 먼지들이 그동안 빨래하고 나서


집에 떠다녔다고 생각하니


뭔가 억울하기도 합니다ㅋㅋ



장마철에


아무리 수건을 삶아도 냄새가 나고


빨래 한 번 하려면


날씨가 좋기를 기도해야 하니


그냥 큰 맘 먹고


건조기 구입했는데


한 번 써보고 난 뒤엔


정말 잘 산 것 같아요


대부분의 필수가전들이 


생활에 유용함을 주지만


제가 최근에 산 가전제품중에


가장 만족도가 높은 제품이


건조기에요.


혹시나 저처럼 망설이시던 분들은


고민하지 말고


건조기 구입하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