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에서 느끼는 일본 가정식, 장유 돈돈

2017. 9. 5. 21:57맛, 여정

김해는 부산과 인접해 있어서


대부분 부산으로


놀러가고 외식을 많이 하는데


김해 장유에


새롭게 신도시가 생기면서


여기저기 맛집이 많이 들어왔더라구요


친구와 함께 찾은 돈돈!


다른 도시의 신도시느낌처럼


한쪽엔 아파트단지


한쪽엔 원룸단지 및 상가단지


돈돈은 원룸&상가 단지 내에 있어요


근처에 다른 스타벅스를 비롯해서


여러 카페들도 많이 있을 만큼


식당이 많이 모여있는 곳 중에 하나에요.



사람이 많을 때는


대기하기도 한다는데


저희는 운이 좋아서


바로 들어가서 먹었어요 


일식집 느낌이 나도록


인테리어를 했네요 ㅋㅋ



식당내부도 깔끔하네요


특이한 점이


이 돈돈은


화로구이를 먹을 수 있는데


저흰 대낮부터 화로구이는 별로라서


그냥 밥종류를 먹기로 했어요 



화로구이라서


혹시라도 환기시스템이 있나 싶었지만


그건 일반 고기집의 경우이고,


화로구이에 따로 환기가 되지 않으니


옆 테이블의 고기 굽는 연기가 


저희쪽으로 올 때는


눈이 매콤하기도 했어요 ㅠㅠ



신경을 많이 쓴 듯한


인테리어와 조경이에요


고층의 자연만큼 멋지진 않아도


지나가는 차가 보이지 않아서


좋았던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아주 개인적으로


메뉴가 너무 많은 곳은 안좋아하는데


여기도 메뉴가 너무 많네요


무엇을 먹어야 할지 


선뜻 결정을 내리기 쉽지 않고


또 어떤것을 추천하는지


잘 모르겠어서


한 가지 음식을 전문적으로 하는 곳이 


더 믿음이 가긴 하지만


맛있으니


메뉴도 많을 것이라 생각하며


주문을 했어요 ㅎㅎ


저희는 돈부리덮밥

치킨그릴정식

사이드메뉴로 타코야끼를 주문했어요 



돈부리가 먼저 나오네요


다른 곳에서 봤던 모습과 비슷해요


돈가스에 


반숙의 계란 후라이


그리고 장국까지,


아무래도 화로구이 전문이라 그런지


돈가스가 기억에 막 남진 않네요



친구가 시킨 타코야키


저는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친구가 거의 먹긴 했지만ㅎㅎ


그냥 타코야키 맛이었어요


그리고


정식을 시키면 나오는 메뉴들이 많아서


타코야키까지 시키면


너무 많으실 것도 같아요


돈부리덮밥도 양이 은근히 많아서


배불렀거든요 



친구가 시킨 치킨그릴정식이에요


치킨을 한 번 구워서


마지막에 그릴에 담은 것 같아요


그 외 정갈한 일본식답게


반찬이 몇 가지가 나와요


너무 맵지도 싱겁지도 않은 


딱 적당한 맛!


그리고 사장님이 정말 친절하시고


정식에 나오는 반찬도 리필도 해주실만큼


직원들 모두 친절해서


더 기억이 납니다!



사실 김해 율하에


너무 많은 맛집들이 생겨서


이 주변 사람들이라면 


다들 여기저기 한 군데는 들렸을 테지만


가성비 괜찮고


맛도 그럭저럭 괜찮으니


일식이 생각난다면


돈돈에서 식사해결도 괜찮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