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로타리 냉면 비츄

2016. 5. 31. 22:05맛, 여정

포항사람이라면 누구나 어딘지 아는 이 식당!


포항 육거리에 있는 로타리식당이에요.


외관만 봐도 역사가 엄청 오래되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죠!


날이 점점 더워져서


냉면이 먹고 싶어서 포장해왔어요.



매장은 이미 사람들로 북적북적.


거기서 냉면을 먹다간 


체할듯이 빨리 먹고 


자리를 비켜줘야 할 것 같아 포장했어요.



제가 시킨건 물냉면 , 비빔냉면 하나씩 시켰어요.


포장은 엄청 깔끔하네요


가격은 둘다 각 8000원입니다


요즘은 워낙 테이크아웃이 대중화되다보니


포장이 깔끔한 점은 마음에 듭니다. 


그리고 고명도 푸짐하게 많이 올려주네요



물냉면은 냉면과 그 위에 고명


그리고 육수를 따로 담아줘요.



기호에 따라서 육수 양을 조절해서 


먹으면 될 것 같아요.



비빔냉면은 물냉면과 사리가 좀 다른 모양이에요.


물냉면 사리는 조금더 두툼했던반면


비빔냉면 사리는 소면사리와 조금더 가늘어요


비냉은 제가 여태껏 먹어본 비빔냉면중에


제일 느끼했습니다


으.. 참기름을 얼마나 넣은건지



물냉면에 육수를 부은 모습이에요.


이만큼 부었는데도 육수가 남을만큼 양은 넉넉해요.


그나마 물냉면은 시중에 냉면집들과는


조금 다른 국물맛에


특이하긴 했어요


사골육수 + 멸치육수맛이 난다고 해야하나..



사실..


포항의 오래된 맛집이라고해서 


기대를 너무 많이 한건지


생각보다 별로 였어요.


딱히 와 엄청 맛있다.


꼭 먹어봐야한다. 이런건 아니구요.


그냥 날이 더우면 물냉은 시원한 맛에 먹...


우리도 집에서 음식할 때 머리카락이 들어가기도 하고 


별의별 일도 다 있지만


뭔가 돈을 주고 먹는 음식인데


비빔냉면에 2번이나 머리카락이 나온건 좀 찜찜했어요.


굳이 이 집에서 먹어야한다면 


물냉이 조금 더 낫고


비냉은 정말 권해드리고 싶지 않아요



근데 도전하지 마세요ㅎㅎ


좀 귀찮더라도 둥지냉면을 사서


직접 만들어 먹는게 좋을듯 합니당




포항에서 유명하다고 하는 로타리냉면 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