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미트론 LED FPL 형광램프 대체용 - 안정기 호환 실패ㅜ

2019. 3. 12. 10:18일상이야기

홈플러스에서도 구입 가능한


루미트론 LED FPL 입니다


형광램프 대체용이라


전기세 절약을 기대해 볼 수 있죠ㅠ


생긴건 일반 형광램프와


동일합니다


소켓도 동일~



가격은 인터넷 최저가 19w 16000원선


27w 18000원선?


각각 원래 55w 짜리 형광등을


27w로 대체하고


36w 를 19w로 교환 합니다


오랜시간 불을 켠다면


전기세 절약에 큰 도움을 주겠네요ㅎ


루미트론사 설명 기준


약 50%정도의 전기료 절약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LED 라 수명도 상당히 길죠


5만시간 -_-;;;ㅋㅋ


특별히 고장 나지 않는한


언제 교체하는지 까먹을 정도



포장 뒷면에는


경고 내용과 주의사항이 있어요


한번 읽어보는게 좋겠죠



꺼내서 보면 LED 맞나 싶을 정도로


모양이 동일합니다


으음.. 중국산이네요


아무래도 기판의 수명과 안정성이


걱정스럽습니다만ㅋ



원래 형광등과 비교해보면


소켓부가 더 커진것 말고는


똑같습니다




광원부 면적이 조금 줄어서


덜 밝을려나?ㅋㅋ



보통 색상은 형광등색, 전구색 2가지입니다


형광등색이 쪼끔 더 비싸죠


전구색은 수요가 적어서 그런지



장착방법은 별거 없습니다


그냥 형광등 끼우듯이


반드시 버튼을 끈 상태에서


교체하면 끝!




는 실패


안정기 호환성 여부를 체크를


안하고 그냥 구입해서


망했어요ㅋㅋ


번쩍번쩍잼



저희 집 안정기는


두종류가 짬뽕으로 달려 있는데


하필 두개다 호환 불가네요

ㅠㅠㅜㅜ


두영 전자식 안정기와

(DY155NPLS)



유니룩스 안정기 입니다

(UP-2381?)


위 두개의 안정기가 달린 분들이라면


루미트론 LED FPL은


미리 문의해보시고 구매하세요ㅜ


성공했다면 좋았을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