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미식회에 나왔던 국숫집~ 포항 소문난 할매 국수

2016. 7. 16. 22:08맛, 여정

원래 방송 나온 맛집은 


바로 찾아가면 북적북적ㅋㅋ


좀 지난뒤에 가면 편하죠


포항 근처 갈만한 곳을 찾다가


비도 오고 해서 국수를 먹으러 갔어요


수요미식회에 나왔던 할매 국수!


구룡포초등학교로 찾아가시면 편합니다


그리고 맞은편에 찐빵집들이랑


과일가게가 보이는데


과일가게 바로 옆 골목으로 들어가시면 ㅇㅋ



시장에 있는 제일 국수공장


이주변 할매국수집 포함 국수 파는곳은 


대부분 여기서 납품 받겠죠?



국수공장이 보이는 바로 그 골목에


할매국수집이 있습니다


뒤편으로 보이는 붉은색 벽돌 건물이


원래 자리인데


내부 공사중이라 임시로


바로 옆옆 이곳에서 영업중이었어요



임시매장이라고 표시가ㅎㅎ


할매국수 상표까지 붙여뒀습니다


내부는 임시매장이라 


테이블 5개? 몇개 없습니다


사람 몰릴때 가면 기다리셔야 할지도;;



메뉴는 간단합니다


비빔국수와 잔치국수 2가지


가격은 비빔 5천원 잔치 소 3천원



전 국수를 좋아하니


잔치 대 4천원과 비빔도 함께 주문



잔치국수가 먼저 나왔습니다


깔끔하고 간단한 일반적인 경상도식 잔치국수


육수도 따로 챙겨줍니다


전체적으로 밸런스가 좋은 깔끔한 맛이에요


좋은 멸치로 육수를 우려내서


국물맛은 정말 좋아요


보통 맛없는 집 가면


조미료맛만 나고


멸치 비린내가 나는데 그런게 전혀 없어요



그치만


면발은 딱히 다른점을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대'자 양 정말 많습니다ㅋㅋ



겉보기엔 아주 맛나 보이는 비빔국수;;


수요미식회 그분이 이야기한것처럼


맛이 별로에요


술을 넣은건지? 식초가 너무 발효가 된건지?


잘 모르겠지만 술냄새가 나는 소스맛..



조만간 이곳에서 다시 개업할듯 하니


찾아가서 드실분은 이곳을 찾으세요ㅎㅎ




총평은


잔치국수가 맛있긴 한데 


기대만큼 맛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멸치는 아주 좋은걸 써서 그런지 국물맛은 좋아요


여러분의 돈은 소중하니 비빔은 좀..



굳이 멀리서 찾아와서 맛볼만한 곳은 아닙니다;;


포항에 올일이 있다면 드라이브할겸 찾아가면 몰라도...




그래도 간만에 어머니가 멸치로 육수를 내어 끓여주시던


잔치국수와 비슷한 맛이 나는 국수를 먹어서 기분이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