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 고퓨어 차량용 공기청정기 GP5211 - 팔방미남(?)

2019. 3. 11. 11:12붕붕이

3월 4~5일 끔찍한 미세먼지가


서쪽에서 불어왔습니다


자동차용 공기청정기를


미리 사둔다고 사둔다고 하다가


까먹고 늦게 주문해서..


최악의 날들은 지나가고


배송도 늦게 받았어요ㅠ



옥뮤다에 빠진것도 아닌데


왜 늦게 온건지 당황스럽..



아기도 차에 자주 태우니


더욱 빨리 주문했어야 하는데

ㅜㅜ



제가 구입한 제품은


필립스 고퓨어 자동차용 공기청정기 GP5211 입니다

Philips GoPure Car air purifier GP5211


아주 신중히 여러 제품을 비교했어요


사용기부터 ~ 제품정보들ㅋ


체크포인트는 일단 가성비

현시점 인터넷 최저가 99000원


필터의 성능

3중 필터


차량 내부에 부담스럽지 않을 크기

크읔.. 이녀석은 좀 커요ㅠㅠㅋㅋ

넉넉잡아 18cm x 높이 7cm

[크면 여과력이랑 좋거든요 빼에엑]


상태를 알 수 있는 표시창

LED 상태 표시등으로

공기질을 알 수 있긴 합니다만


기준이 인도, 중국 기준?이라서


파란색(좋은 수치)의 기준이


상당히 높아요ㅋ



회사의 지속성(필터 공급 여부)

필립스니깐 딱히 언급할 필요 조차..



그래서 결국 선택한게 필립스 고퓨어


5000 시리즈였어요


요녀석을 개선 시킨 제품이


상위버전!!


7시리즈라던가.. GP7101 ?


살펴보니 비슷해서


전 저렴한 버전으로ㅋㅋ


-

각종 100가지 오염원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준다고 하네요ㅋ


포름알데히드, 톨루엔

휘발성 유기화합물, 이산화질소

이산화황 등등



박스를 열어보면


비닐로 포장되어있는 본체가 있습니다


나머지 구성품은


고정용띠, 시거잭 코드(4m), 설명서



중국어와 영어로


누르라는 곳을 누르면


상판 뚜껑이 열립니다


필터교체, 조립이 아주 간단합니다ㅋ



원래 공기청정기의 원리는


정말 단순합니다


흡입 - 필터링 - 배기

반복 ㅋㅋㅋ




여기서 중요한건


필터와 소음 정도?



제법 큰 팬이 보입니다


아.. 좀 시끄러울것 같은데ㅠㅠㅋㅋㅋ


대신 크면 뭐 여과력은 훌륭하겠네요



그리고 필터!


포장을 벗기고 홈에 맞게 끼우면


장착 끝~



이게 그.. 고퓨어의 장점


3중 필터군요


1단계 Pre 필터

꽃가루, 알레르기, 곰팡이 등의

(결핵균, 누룩곰팡이, 바이러스 등등)

알레르기 유발 물질 90%이상 제거


2단계 HESA 필터


차량 내부로 들어오는


배기가스, 마감재로 사용된 플라스틱 같은


소재의 화확물질들이 방출하는


휘방성 유기화합물을 제거


3단계 HEPA 필터


99% 이상 초미세먼지 제거

PM2.5 ~ 0.01 Microns 까지


그냥 일반적인 사용빈도로


6~8개월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미세먼지가 많아지는 겨울


황사 + 미세먼지 + 스모그로


고통받는 봄


2번 갈면 더 좋겠죠ㅎ


아니면 1번..



필터 교환 시기가 되면


청정기를 작동할때


30초간 알림표시로 알려준다고 해요


그리고 빨간색으로 계속 나오니


미리 필터는 하나 주문해두는것도


괜찮겠네요



전원 버튼 , 정숙?모드, 강력?모드, 자동 순으로


버튼이 있어요


터치식인지 감지식인지


잘 모르겠으나


손가락을 살짝만 갖다대도


버튼이 눌러집니다?


끌때는 전원버튼을 꺼질때까지


누르고 있으면 OK


푸른색의 LED 바 조명은


현재 상태를 알려줍니다


0 ~100 ug 파랑

101 ~ 300 ug 노랑

300 초과 ug 빨강

[인도와 중국 기준의 수준 보솤ㅋㅋ]


소음의 크기는


하이브리드나 전기 차량은


대쉬보드나 운전석 주변에


두기에 조금 부담스러운 수준이에요

(약하게 가동했을때 기준)


강한 모드는 뒷자석쪽에다


둬도 상당히 거슬립니다


그래서 전 약한모드로


조수석 의자 밑에다ㅋㅋㅋㅋㅋ


작동 영상

강 - 약 - 오토 순이에요


원래는 약 부터 시작인데


한번 틀었다가 끄고 다시 틀어서


순서가 달라졌어요ㅎ


영상에서는 소리가 작게 들리는 감이 있는데


실제로는 저것보단 좀더 크게 들려요



사이즈가 커서 둘곳이 좀 곤란한것 말고는


만족스럽네요(그래서 팔방미남잼)


이제 차안에서는 맘껏 편하게 숨쉴 수 있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