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약콩! 연세대학교 약콩 365 두유

2017. 4. 29. 13:25일상이야기

매일 한팩씩 먹으니


금방 다먹는 두유들;;;


여느때처럼 마트에 두유를 사러갔다가


눈에 띈 연세대학교 약콩 365 입니다


오오올 약콩?!


나 : 약콩이 뭔지 님 앎?

와이프 : ㄴㄴ해

나도 모름 ㄲㄲ

-_ㅡ;;;



시식코너도 없고


물어볼 사람도 없고


그저 약콩이라고 하니


'SKY'의 Y의 명성을 믿고 구매했어요ㅋㅋ


가격은 9900원


검정콩 - 껍질이 검은빛을 띠는 콩을 통칭

검정콩 또는 흑대두라고 하기도 한다

종류로는 흑태,서리태,서목태(여두)등


이중 약콩 - 검정콩 중 서목태를 말함

다른 검은콩보다 작고 

쥐눈처럼 보이기도 해서

쥐눈이콩, 한방에서 약재로 쓰인다고

약콩이라 지칭


일반적인 콩에 비해 

노화방지 성분이 다량 함유


다이어트성인병 예방에 매우 효과적

출처 : 두산백과 중 요약 발췌



이렇게 좋은 약콩이 100%~ +_+


1팩 칼로리는 85kcal에요


몸에 나쁜 유화제와 안정제는 무첨가!


여러 재료가 조금씩 들어가긴 하지만


맛을 위한 첨가물인듯 합니다



으음 아무래도 박스는


쪼금 허접?해요ㅎㅎ


홈이 있어 끼우고 빼고 하는


스타일이 아니라서 한번 뜯으면


박스 채로 옮길수가 없겠네요



그래도 빨대는 들어있어요


세심함에 살짝 감동ㅋㅋㅋ


안들어있는 두유도 간혹 있더라구요


한상자에 15팩이 들어있습니다


금방 다마시겠네요ㅠ



포장지는 단순하고 깔끔해요


용량이 180mL라고 적혀있으니 


어느정도인지 감이 안와요


컵에 부어서 살펴봅니다



큰컵 기준 약 반잔 정도 나오네요


가볍게 마시기엔 편한 양ㅋ



종이팩이 아무래도 들고 다닐수도 있고


사용하기에 편하니


다음번엔 팩으로 나오길 기대합니다ㅎㅎ



자세히 살펴보면 

약콩의 갈린 껍데기도 보여요



맛을 보면 굉장히 건강하게 


고소한 맛이 느껴집니다


단맛은 미미하게 느껴지는 수준


식감은 그렇게 뻑뻑하진 않아요


목넘김도 부드럽구요



건강을 생각한다면


믿고 마실 수 있는 연세 두유 브랜드


그냥 콩의 강화 버전인


'약콩 두유' 한번 드셔보세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