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기 가득 포항 뱃머리마을 튤립꽃잔치

2017. 4. 16. 21:46일상이야기/나들이

금요일 아침 지역 방송 뉴스에서


포항 뱃머리 마을에서 튤립 꽃잔치를


한다고 하더라구요


어 날씨 좋으면 가볼까? 했었는데


토요일 아침에 일어나서 밖을 보니


날씨가 진짜 너무 좋아서


ㄱㄱ했습니다ㅋㅋㅋ


마침 앱으로 미세먼지도 확인해보니


준수한편이라 안심하고 갔어요



4.15일 부터 23일까지 일주일 조금 넘게 해요


꽃구경은 벚꽃만 가봐서


튤립은 어떨지ㅎㅎ



뱃머리 마을 꽃밭 안내도에요


보기가 좀 어려운건지 음..


한눈에 확 들어오진 않네요


그리고 여긴 주변에 가볼만한곳이


좀 있어서 한번 크게 주~욱 

둘러보는걸 권해드려요



입구라고 부를만한곳이 없고


주변 여기저기서 접근을 할 수 있어


남부경찰서에서 진입했던곳을 기준으로


삼고 조금만 외곽쪽으로 돌면


전통놀이 체험마당이 있어요


아이들과 학생들이 신나게 놀고 있던데


기다렸다 하고 싶었지만


날씨가 너무 좋다못해 덥더라구요


그래서 패슼ㅋㅋ



형산빗물 펌프장이 보입니다


여기로 검색해서 찾아오셔도 OK


아래쪽엔 형산생태유수지가


잘 조성되어있어


볼거리도 제법 있어요



문제는 너무 그늘이 없어서ㅋㅋㅋ


계속 걷다보면 땀이 삐질삐질...


여름엔 더위 먹겠는데요



이제 메인! 튤립꽃밭이에요


노란색이 좌악~


튤립이 이렇게 많이 핀걸 본건 처음



화이트로 포인트를 준


붉은 튤립도 있어요



주차는 남부경찰서나 그 옆 육일교통에다


하라곤 하지만 주말에 가면


왈왈판... 주변 동네 안쪽에다


주차하시고 조금만 걸어가시는게ㅎㅎ



붉은색은 약간 동백꽃 느낌도?


바람이 불면 튤립향이 솔솔~


꽃향기에 취해요ㅋㅋ



흰색 튤립은 완전 깔끔


구획별로 보면 촘촘하게 심은곳도 있지만


듬성듬성 땜빵인곳도 있어서


사알짝 아쉽기도 했지요



편의시설도 잘 되어 있어요


한쪽편에는 간단한 군것질을 할 수 있는 


코스도 있구요 


포항, 경주 등 인근 지역분들께서는


가벼운 발걸음으로 나들이 와도


후회하지 않을 만큼


괜찮은 꽃구경이니


많이들 놀러가세요~



기간이 지나도 튤립을 다 뽑아버리진 않을테니


완전 다 지지만 않는다면


오히려 방문객들로 붐비지 않을때


가도 좋을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