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소나타 전조등 탈거 - 헤드램프 교체

2017. 2. 20. 00:01붕붕이/엑센트,NF소나타

NF소나타 헤드램프가 슬슬 맛이 가서


교체하는 김에 ㅋㅋ


전구 규격은 H7입니다


구입한 전구는


현대모비스 정품 55W에요


가격은 8900원부터 13000원까지


워낙 다양해서 그냥


싸다 싶으면 구입하시면 좋을듯 해요



전구중에선 나름 유명한


다른 제품도 있지만


그렇게 드라마틱한 


성능 향상 체감은 없었어요


앞유리 썬팅을 진하게 안하는게


최고입니다ㅋㅋㅋ



따로 극성은 없어서 그냥


꼽아주기만 하면 됩니다


전구의 광원 부분은 만지지 않는게 좋아요


지문이나 오염이 되면


어둡고 열을 받았을때


터질 위험도 있으니


뭔가 묻었으면 깨끗하게 닦아주세요~



NF소타나는 그나마 헤드라이트 탈거방법이


좀 쉬운편이에요


한쪽당 볼트 2개만 풀어주고



전원커넥터를 분리해서

-누르는 버튼이 있어요 그걸 누르면서 뒤로

잡아빼면 됩니다



뒤에서 앞으로 톡톡 치고 밀면서


빼내면 됩니다


처음에는 힘드실텐데


한쪽을 빼보면 요령이 금방 생겨요



전원커넥터 빼낸 곳이 보이죠ㅎㅎ


뺄때 이리저리 여러 방향으로


힘을 주면 조금씩 움직이는데


잘뺄수 있을겁니다



원래는 안빼고도 할 수 있지만


다른 작업도 할겸 분리 했어요



전조등을 탈거하지 않고 할거면


위에서 봤던 전원 커넥터만 분리해두고


중간에 보이는 뚜껑을 열어줍니다


고무마개 뚜껑이라 부드럽게


돌아갑니다


한쪽으로 돌려보고 안돌아가면


반대쪽으로 돌리세용



그럼 여러 장치가 보이는데


동그라미 친 핀을 안쪽으로 누르면서


위로 들어내듯이 빼면


전체가 빠져요



그럼 맛이간 전구를 빼내고


준비한 신품으로 교체 후


조심스럽게 넣고



여태까지의 작업을 역순으로 하시면 됩니다


꼽아보고 테스트로 켜보시면 ok


조사각이 맞지 않으면


헤드램프 뚜껑을 열고


아래쪽이든 위쪽이든 살짝 움직여서


다시 켜보는 방식으로


높지않게 조절하세요~